홈페이지 >

오문걸: 경제대국 화폐는 더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여야 한다

2014/5/13 12:54:00 30

경제 대국화폐경제 형세

경사스러운 오문걸, 영문 이름 Joe M. K. Ng, 현재 독일 의지은행 글로벌 무역융자부 인민폐 지급 제품 관리 아태구 총재, 그는 중국 최초의 인민폐 국경 무역 결산 견증자이다.


인민폐 결산을 이야기하자 오문걸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 차 있고 목소리도 8도까지 높았고, 그는 세련된 인민폐 업무와'중국꿈'과 연계했다.2009년 7월 중국은 인민폐 국경무역결산 시점을 추진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중은 홍콩에 근무 전기의 추진 작업에 참여했다.그간 오문걸은 중은 홍콩의 첫 인민폐 국경 무역 결산 업무를 입증했다.


2009년 인민폐 국경무역결산 시점 시기에 중국 내륙은 5개 시점과 해외의 홍콩, 마카오 지역, 동맹 국가는 인민폐 결산을 전개할 수 있다.중국은행 (601988, 주식) 당시 완성된 인민폐 국경무역결산 고객은 상하이 전기 (601727, 주식) 홍콩 유한회사로, 2009년 7월 6일 중은홍콩을 통해 인민폐 대금을 지불했다.중은 홍콩에 따르면 이 상품의 수금자는 상하이 전기 국제 무역 유한회사라고 소개한다.


오문걸은 이 구체적인 날짜를 말할 때, 생각도 하지 않고, 직접 입을 떼었다.그는 인민폐 국경 무역 시험점 초기 인민폐 결제가 상대적으로 낯설고 고객을 찾는 것과 관련정책에 대해 많은 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가장 이른 고객은 인민폐를 사용해 결산을 시도해 돌을 만지고 강을 건너는 것 같다.다행히도 초시도 결과는 기업에서 얻은 피드백은 ‘편리 ’이다. 하지만 국내 5개 시점 지역이 적다는 점이다. 그래서 그동안 인민폐의 사용률이 비교적 낮다는 것이다.오문걸은 최초의 6개월, 결산량이 매우 작다고 말했다.


인민폐 경상 무역 결산 업무에 대해 오문걸과 같은 은행 직원으로서 우선 고객에게 중국의 관련 정책을 이해시켜 인민폐를 사용하는 혜택을 고객에게 알려야 한다.이 과정에서 그는 해외의 주요 고객들이 모여 있는 상업과 관련 정책을 소개하고 위안화무역결산의 우월성을 촉진할 것이다.그는 고객에게 받은 정보를 통해 기자에게 대담한 건의를 했다: 중국인민은행이 영어를 설립해야 하는 사이트가 필요하지 않은지, 인민폐 경로사용정책을 발표하고 정책 세칙의 영문 버전도 발표했다.


더 현실적인 문제는 여러 해 동안무역상달러화 등 외화로 결산하는 습관이 됐고 지금은 위안화가 된 것은 좋은 일이지만 기업은 적응할 시간이 필요하다.인민폐로 무역결제를 하고 기업에 대해서도 내부의 재무관리 시스템을 조정해야 한다.이 과정에서 일련의 준비 작업이 필요하다.


오문걸은 "어느덧 5년이 다가와 이 날까지, 우리는 인민폐 국경 무역 결산을 시험점에서 전면 개방까지 볼 수 있다. 현재 상하이 또한 자유무역구가 나타났고, 유럽도 인민폐 청산센터를 설립해야 한다. 이 모든 진전이 국제무역과 투자 방면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그는 독일 의지은행에 가입한 후 주로 해외에서 인민폐의 경로무역 결산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내 은행은 매우 강력한 팀을 가지고 이 일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구 무역 관계여러 해 동안 부단히 심화되어인민폐무역결산이 역사무대에 오를 때 은행은 이런 역사적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오문걸은 그들의 고객 그룹은 유럽의 일부 다국적기업으로, 현재 중소기업도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고객이 가장 주목하는 것은 무엇일까? 우선 인민폐 사용과 달러, 유로의 차이는 무엇일까? 그 다음으로 기업의 원가 효율을 높일 수 있을지, 아니면 고객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까? 이 세 문제를 합쳐 합치면 위안화로 국경 무역 결산이 우세하다고 할 수 있다.독일 중앙은행에서 현재 인민폐 국경무역결산을 추진하는 적극적인 행동으로, 인민폐 미래는 독일에서 더욱 발전할 것이다.독일 중앙은행은 인민폐 업무청산행을 설립하고 여러 기구의 청산센터를 세울 수도 있다.오문걸은 독일과 중국의 무역관계에 관계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문걸은 그가 처음으로 인민폐 국경무역결산을 시작했을 때 재미있다고 생각했지만 규모는 유한하다고 말했다. 지금은 인민폐의 사용범위가 국가 정책의 지지가 급격히 발전하고 있다."한 나라가 경제대국이 될 때 그 화폐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야 한다."오문걸은 중국인이 중국을 떠나는 것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고 생각한다.이 자신감인지 그의 예금은 모두 인민폐 예금이다.


인터뷰의 마지막 순간에 오문걸은 우려를 제기했다.그는 물론 엔화의 교훈을 명심하고 잘 관리하지 못한 개방은 위험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인민폐의 개방은 “ 순서대로 점진적이고 위험이 고발된다 ” 는 매우 좋은 모델이다.

  • 관련 읽기

엽단주: 우선주

전문가 시평
|
2014/5/12 20:22:00
30

田洪良:美元反弹阻力开始增大

전문가 시평
|
2014/5/12 19:43:00
28

刘雪峰:美元转势与否重点是80.00价位

전문가 시평
|
2014/5/12 13:14:00
23

서성홍'슈퍼마리오 '명불허전

전문가 시평
|
2014/5/11 23:10:00
57

장가위: 구중앙은행정책은 유로의 급소를 명중했다

전문가 시평
|
2014/5/10 0:32:00
15
다음 문장을 읽다

은감회 중앙은행이 연거푸 동업 업무를 시경하고 폭풍을 바로잡을 것이다

전설의 규범은행 동업업무의 9호문은 여전히 땅에 떨어지지 않았지만, 관리층의 빈번한 드라이브는 이미 이 야만의 생장 업무영역에 한기가 느껴졌다.지난 4월 말 현재 은감회에 이어 동업 업무 규모와 비중을 효과적으로 통제한 뒤 중앙은행도 여러 차례 동업 업무를 정리해야 한다고 밝혔다.산비가 오려고 하니 바람이 이미 누각에 가득 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