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 서비스 양천혜: 형수님 을 브랜드 로 만들다
보통의 퇴직 여공 에서 자신 의 것 을 소유 하다
가사
브랜드는 4천여 명의 여명을 동원해 회사들이 ‘ 전국적 문명 초소 ’ 로 선정되었다.
양천혜의
창업
이야기는 더욱 노래 같다.
그중 퇴직할 수 없는 창업 파트너가 떠나는 적막함, 외채가 쌓인 슬픔, 더욱 끊임없이 노력하는 격월이 있고, 절개 높은 기쁨...
포기하지 않고 부지런히 노력하는 것은 시종일관 변하지 않는 메인 멜로디다.
“ 정월 초칠부터 우리는 바쁘게 개업했다. 새해부터 현재까지, 최근 10월 형수, 가정종업원 양성반에서 형대 임성, 임성, 그리고 우리 시의 찬황이 극히 없다.
모레, 원씨까지 가야 하는데, 이미 연락이 끝났습니다.
양천혜애는 웃고 쾌활한 말을 하고, 입만 열면, 그 누구도 끝없이 흐르는 말과 잔뜩 피어나는 웃음의 얼굴을 나타낸다.
양천혜는 최근 몇 년 만에 마을 사람들이 비교적 한가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매년 이맘때, 그녀는 고향에 내려가 가정과 월형수 교육을 하고'천혜가정서비스 센터'를 운영한다.
사무실
현성이나 시골 거리에 이사 갔는데 사람 모집, 훈련 때문에 바빠서 발등에 닿지 않았다.
15년 전 양천혜는 퇴직 여공으로 하루 종일 바쁘게 뛰어다니며 일을 하고 있다. 현재 양천혜는 지명도가 높은 창업스타로,'천혜가정'을 히트시키며 하북 월형업계의 표지적인 인물이 되었다.
창업은 최근 7년 동안 무료 교육과 실업 여공과 농촌 여성 4000여 명을 배치해 대중전문대학 학생 600여 명을 배치하고 수천 명의 영아, 노년자 등 가정에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랑 '달 형수:
"아기의 첫 미소와 삐걱삐걱 발음을 볼 때마다 마음이 항상 달콤해요."
양천혜는 자신이 달형수라는 직업과 인연이 있다고 말했다.
1996년 양천혜가 퇴직하였다.
10년 넘게 일하던 시외 무역회사를 떠나 그녀는 넋을 잃은 것 같았다.
생존을 위해, 그녀는 아침 시장에서 10원짜리 대외 무역 셔츠를 팔고, 백화점에 화장품을 판매하는데 ….
그때는 살아남기 위해 밥벌이를 하고 싶었다.
그러나, 동간에서 일하는데 도저히 안 된다."
어느덧 7년이 지났지만 양천혜는 아직 적당한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살림을 잘 꾸렸다.
2003년 4월, 37세의 양천혜는 어머니로, 형수에게 돈을 내서 한 달 동안 형수님을 초대했다.
달의 섬세한 양천혜는 월형수에게서 많은 것을 배웠다.
"아이가 3개월 넘게 되었을 때, 나는 시총노조에서 월형수 교육을 무료로 하는 소식을 보고 설렜다.
생각: 자신도 월형수 를 살 수 있다. 월형수 의 일 은 나 도 다 할 수 있다. 하물며 애 를 낳고 경험 도 있고, 월형수 임금 도 높고, 자신의 취업 문제도 해결할 수 있고, 돈 을 벌고 가족을 부양할 수 있다.
양천혜의 생각은 애인의 강렬한 반대를 받았다. “아이가 3개월, 아이 할머니는 정신병도 앓고 있다. 네가 월형수 노릇을 하고 누가 아들을 맡으러 왔니?” 애인은 진실을 말하지만 집착한 양천혜는 애인을 설득해서 아이를 아줌마에게 맡기고 교육반에 참석했다.
"아기의 첫 미소와 옹알옹알 발음을 볼 때마다 내 마음은 항상 달콤하고, 말할 수 없는 기쁨이 있다."
양천혜는 자신이 천성적으로 말린 월형수라고 할 수 있었는지 오래지 않아 월형수 자격증을 받고 진정한 월형수가 되어 처음으로 산모의 집에 들어섰다.
{page ubreak}
"달형수로서 부지런하고 다리는 부지런하고, 입심이 많고, 인내심 있고 책임감이 강하다."
양천혜는 열정적인 사람이며, 비슷한 구결을 총결했다. 이런 경험을 남김없이 주변 자매들에게 전수했다.
일을 착실하게 하기 때문에, 그녀는 곧 월형수라는 업계의 백미로, 국가노동보장부가 수여한 가정서비스 훈련사 자격증을 받았다.
□ 창설회사:
"창업훈련을 통해 여러 해 동안 만난 의문의 문제를 모두 찾아냈다."
2004년 3월에는 양천혜의 마음에 새겨진 날: 그녀와 몇 명의 자매가 천혜가정서비스센터를 창설했다.
자금이 없으면 자매들은 집에서 여러 해 동안 저축을 가져왔다. 사무실이 없고, 그녀들은 담각 사회에서 한 칸을 세냈다.
조건은 비록 초라하지만 그녀들은 열의가 넘친다.
하지만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창업을 시작하자 모두들 경험이 없고 경영관리의식이 없다.
게다가 새로 개설한 가정서비스부, 규모가 작고 이름도 없고, 별로 손님이 없다.
이렇게 유동자금이 곧 소모돼 경영이 곤란하다.
함께 창업한 자매는 돈을 더 물어뜯을까 두려워 탈퇴, 결국 양천혜 혼자만 남았다.
가족도 양천혜에게 퇴출을 권했으나 그녀는 여전히 자기 작은 회사를 아까워하며 이를 악물고 버티고 있었다.
2005년 여름 양천혜는 장안구 취업 서비스국에서 무료 실업자 창업훈련을 위해 2만 위안의 소액 무이자 대출을 받았다.
“원래 바보스럽고 무턱대고 일하고 고된 줄만 알았지만 어떻게 경영을 하고 어떻게 관리를 하는지 모르며 창업훈련을 통해 여러 해 동안 만난 의혹에 대해 모두 답을 찾아냈다.”
양천혜는 그 훈련이 없었다면 오늘의 자신이 없었다고 감사했다.
무엇보다 부팅자금이 생기고, 천혜의 가정은 점차 영업을 회복하고 과학관리의 운용으로 천혜의 가정을 활기롭게 했다.
□ 브랜드 창출:
원래의'일형수 '독군을 지금의'육형수','협동작전'으로 발전시켰다.
수강생 학회 일기를 돕기 위해 양천혜는 회사 직원들을 베이징 등까지 고찰하고 공부하며 가장 선진적인 지식을 얻었다.
나는 자신의 실제 경험을 결합하여 20만 자의 훈련교안을 편찬했다.
강의 교안은 몇 번을 써야 몇 번이나 고쳐야 강단에 가서 이야기하고 몇 번이나 목이 쉬면 말을 할 수 없다.
양천혜는 강의가 힘들지만, 그 두 쌍이 지식을 갈구하는 눈빛을 보고 힘들면 정말 즐거움으로 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직원 연령이 높고 기능이 단일한 특징을 겨냥한 양천혜는 각종 형수 기능학원을 펼쳤다.
원래의'일형수 '독군을 오늘날로 발전시킨 달 형수, 육아 형수, 호형수, 잔치, 형수, 편집 형수 등'여섯 형수','협동 작전'으로 발전시켰다.
현재 천혜가정서비스센터는 하북성'유명 브랜드','전국적 문명 일자리'로 발전하고 있다.
성공은 아마도 시련을 겪어야 할 것이다.
2010년 1월 양천혜의 애인은 폐암 말기였다.
“애인의 병이 지체됐다는 것을 알고, 그는 이 집을 지탱하기 위해 내 사업을 지지하기 위해 먹기 아까워하고 ….”
그동안 웃기만 하던 양천혜가 침묵하기 시작했다.
{page ubreak}
동료들은 내 애인이 불치병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알고 위로를 받고 기부금을 했다.
자매들의 기부금을 들고 나는 어떤 말로 형용할 수 있는지 감동을 받았다.
양천혜는 자매들의 관심과 격려로 다가왔다.
□ 메시지 창업자:
"자신이 좋아하는 프로젝트, 건강한 마음가짐과 착실한 노력과 끊임없는 창조"
“당신의 월형수 교육에 참가하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합니까?” “30대 퇴직 여공입니다. 제가 창업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양천혜의 휴대전화에서 기자들은 비슷한 정보를 많이 보았다.
양천혜는 최근 몇 가지'도움 '메시지를 받았는데 매번 진지하게 회답하거나 상대방을 초대하거나 직접 전화하거나 직접 전화해 달라고 했다.
많은 이들도 이런 경로를 통해 양천혜 양천혜 양천혜 교육반에 다니는 학원이 되고 재취업이나 창업의 길을 걷고 있다.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 대해 양천혜는 "자신이 좋아하는 프로젝트, 건강한 마음과 착실한 노력과 끊임없이 혁신적인 창업자에게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답했다.
미래에 양천혜도 명확한 계획이다.
“우리 많은 달 아주머니, 가정부 종업원이 중급 증서를 소지한 지 이미 5,6년이 되었는데, 고급스러운 평가를 받지 못했다. 한편, 많은 가정은 고급 월형수, 가사 종업원이 필요한데, 아무도 그런 자격이 없다.”
양천혜는 이를 위해 국가 인적자원과 사회보장부 및 성시 관련 교육전문가와 연계되어 올해 고급 월형수, 가정종업원 훈련을 준비하고, 훈련을 통과하면 고급증을 받을 수 있다.
이 역시 성도 최초의 고급 월형수, 가정부 훈련과 심사 과정이다.
양천혜는 일상 훈련을 마친 동시에, 그녀는 항상 꿈을 갖고 있다. 두 개의 정품 가게를 열어, 한 달 아주머니, 가정부 정품점, 고급 가구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다른 한 곳은 수공편직 정품점으로, 자매들이 짜 만든 제품들을 모두 과거에 전시하고, 판매하는 등 좋은 매출을 더 잘 할 수 있다.
양천혜는 꾸준히 믿고 꾸준히 노력과 혁신이 있었고, 그녀와 자매들의 미래가 더욱 좋아질 것이라고 믿었다.
전문가 평론
■ 장옥문성 창업 지도 센터 주임
창업자가 알고 있는 다른 사람의 창업 이야기는 일종의 측면이나 국부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 다른 사람의 창업 이야기에서 가장 주목하는 것은 결과가 아니라 창업 과정, 세부 및 방법.
양천혜는 퇴직하고 용감하게 현재의 용기를 벗어나면 사람을 감복시킬 수 있다.
중년이 된 그녀는 가정, 사업에서 온 모든 면에서 스트레스를 짊어지고 있지만, 오히려 낙관적으로 모든 것을 향한다.
그녀가 창업 기간에 겪은 힘든 것은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창업이 성공한 후, 그녀는 여러 일자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이 가정업에 종사하고 있다.
초창업자에게 적극적으로 타인의 창업 과정 중 장점, 열세점, 기회점, 문제점, 다른 성공의 창업자들이 어떻게 장점을 이용하는지 파악하고, 기회를 파악하고, 열세점을 해결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점을 배우고, 남의 창업에 대한 성공의 창업에 도움이 된다.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아리가 국제 반가짜 연맹에 가입하면 왜 이렇게 울퉁불퉁하다
- 재경 특집. | A 주식 의 각 큰 지수 가 중차적 인 정보 오독 은 반드시 타파해야 한다
- 재경 사전 | MSCI肩负起拯救A股的使命 难度不是一般的大
- 유명인 인터뷰 | 속옷 단말기 상 유서방 어떻게 유일하게
- 시각 도철 | 테일러. - 스웨이프트 스트리트에서 원하시는 풋풋함이 여기 있어요.
- 겉감 | 전 세계 의 피초 가격 은 모두 중국 에서 독선적 으로 떨어지기 어렵다
- 주식 학당 | A 주식이 컴백 기능을 밟고 자리매김할 수 있는 전망이다.
- 전문가 시평 | 응건 중 에서 어떻게 변화 의 시도 에서 생존하는지 해독 하다
- 패션 포스터 | ‘레몬 초상 ’은 따뜻하게 고력 나로 묶어 상큼하고 매혹적이다
- 구두재 | 슬리퍼: 업종에 포옹'건품'은 충분한 기풍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