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이 유럽 수출에 대한 증가
수익을 보다
유럽연합
초보혜제
대우
올해 1 -8월 파키스탄 대유럽
출구
50.09억 달러에 이르면 동기 대비 18.1% 증가하였으며, 그중 방직품은 유럽에 대한 35.12억 달러에 대해 전년 대비 21.4% 증가했다.
관련 링크:
‘ 십이오 ’ 이래 방직 업계는 과학 기술 투입 강도를 부단히 높여 업계의 관건 공성 기술이 일련의 돌파를 거두고, 대량의 과학 기술 성과가 산업화, 제품 차이화, 산업정보화, 기업 관리의 현대화 등 현저한 성과를 거두고, 업계의 자율적으로 새로운 능력을 크게 향상시켰다.
‘ 방직의 빛 ’ 과학기술상 수상 항목은 바로 중국 방직 과학기술의 혁신적인 축소영으로 근년 방직업 과학기술의 혁신 추세와 특징을 반영했다.
신소재 과학 기술의 혁신이 가장 큰 포인트가 되었다.
올해 수상 종목에는 섬유 신재료 개발의 성과가 들어 신형 방직 소재 과학 기술의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중 고모량 방론 섬유 산업화 관건 기술 및 그 장비 연구 개발 프로젝트, 고모량 방론의 국산화, 장기 의존하는 국산화, 우리 나라 국방건설, 우주항공 등 분야의 절실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기업을 주체로 삼아 산학연구가 긴밀히 협력하여 방직업 과학기술을 창조하는 주요 루트가 되었다.
올해 수상한 135개 종목 중 52 종목 중 52 종의 산학연공동 공관 성과를 차지하며 수상 항목의 39% 를 차지했다. 그중 일등상 중 산학연과 협력 프로젝트는 73% 에 달했다.
기업을 주체로, 산학연의 협력은 기업의 자율적 혁신 능력을 향상시켰다.
제품 업그레이드와 노동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기술 개조가 과학 기술 혁신의 주요 전장으로 떠올랐다.
첨단 기술은 전통 산업을 개조하고, 제품의 환대 효과를 선사하여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였다.
지탱 보장을 기점으로, 기술 표준, 소프트 과학이 과학기술을 혁신하는 주유대가 된다.
현재 방직업계 소프트과학과 기술 기준의 기초성, 원창성 성과는 모두 돌파하고 있다.
올해 수상 성과에서 8개 소프트과학 프로젝트와 15개 표준 연구 항목은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나라의 기능성 검사와 평가, 섬유 정량 분석과 유해물질 검출 등 분야에서 얻은 성취와 국제적 우위를 과시했다.
손서철은 성과가 두드러졌지만 전체적으로 방직업의 자율적 혁신 능력을 강화하고 혁신 구동의 내생 동력과 인재자원의 지지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체제, 메커니즘과 정책 등 다방면의 원인으로 방직업과학기술성과전환과정, 산학연구용은 아직 상보적인 국면을 형성하지 못했다.
현재의 창신난국을 근본적으로 돌파하고 과학기술 성과의 시시와 공정화 연구가 시급히 강화되고 과학기술 성과의 성숙도를 높여야 한다.
현재 많은 과학 기술 성과는 실험실 단계일 뿐 전환 조건을 갖추지 않고 끝내고 있다.
만약 중간 시험, 공정 연구가 도착하지 않으면 무턱대고 전환할 수도 있고, 성과전환 실패를 초래할 수도 있다.
따라서 기술 개발의 시장화 수요를 강화하고 과학기술 성과를 강화하는 공정화, 산업화 연구, 탐색 산업 체인 협동과 혁신 모드, 성과보급 과정 중 2차 또는 3차 개발을 피하고, 성과를 빨리 발전시키는 응용 프로세스를 강화해야 한다.
기업들은 새로운 형세하에서 기업의 생존과 발전 본질적으로 기업의 기술 혁신, 과학기술 성과를 받아들이는 능력과 경영능력에 달려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기업이 또 상규모를 통해 효익을 늘리는 것은 실행할 수 없는 것이며 과학기술성과 발전과 보급의 주체만이 더 잘 살 수 있다.
손서철은 과학기술성과전환이 종합적인 시스템공사로, 정부와 업계 차원도 정책을 통해 지적재산권 보호를 강화하고 성과를 전환하기 위해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점차 리스크 보상, 후보조, 창출 도입 등 방식을 수립하여, 시장 규율에 따라 기업의 기술 혁신 활동을 이끌고, 과학 기술 성과를 전환하고 자본화, 산업화를 촉진시킨다.
과학 기술 중개 서비스 체계 건설을 강화하여 기술, 인재, 자금, 정책, 법률, 관리 등 전방위 컨설팅 활동, 밀접한 기술 공급자 및 수요 측의 연계와 기술 시장화 및 성과화 추진.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