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니커즈가 파고들다:입기 말고는 장사가 숨겨져 있다
“평소에 신발을 못 흔드는 친구들, 몇 개 다 흔들었다!”6월 22일 10시, 구두애호자 전마진의 ‘신발 친구 ’는 아디다스 중국 공식 홈페이지 ‘로큰제비 ’에서 1899원 은핑크 YEEZY BOOST 350V2 클래식화 (속칭 ‘코코코넛신 ’이라는 자격을 얻었다.
선상 등기 기호, 실체점 정렬 추첨, 가산 해외 구매...많은 사람들에게 핫한 운동화를 사고 싶은 것은 쉽지 않다.'야자화'들은 구매력 있는 소비자들을 사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완전한 산업 사슬과 독특한 마케팅 방식을 형성하고, 심지어 저렴한 가격까지 잘렸다.
단순한 스포츠 용품부터 젊은 소비자들을 위한 트렌드 아이템, 운동화 외에 다른 장사를 숨기고 있는 운동화는 운동장 뿐 아니라.
'운동화 문화 '전파가 시작되었다.
'코코넛'은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예즈 시리즈의 신발로 2015년 탄생 이후 다양한 신발과 배색을 선보이며 국내외'슈즈 밴드'의 화제가 높아지고 있다.
YEEZY 시리즈의 인기는 운동화 산업이 발랄하게 발전한 축소이다.지난 2006년부터 2015년까지 우리 운동화의 매출은 역사적 성장을 이루며 304.85억원에서 929억93억원으로 올랐다.특히 소비 수요가 늘어날수록 많은 브랜드들이 한정금, 한정금, 연명금 등 신발을 내놓으며 보통 운동화의 수배, 심지어 수십 배나 된다.
가격은 만만치 않지만 독특한 디자인, 과학기술 원소, 신발에 함축된 부호 의미, 문화의 의미, 또한 많은 구화 애호자들이 자신의 ‘마음에 좋은 것 ’을 구입해 많은 상품들이 폭발적인 콘텐츠산업으로 번영하고 있다.
무엇보다 차이화된 제품의 자리는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이 생겨 기존 ‘구둣문화 ’가 퍼지면서 구화 애호자, 구두수집자 등이 파생됐다.
“초등학교 때 ‘덩크슛 고수 ’ 만화 속 벚나무 꽃길에서 더블 AIR JORDAN6 의 농구 신발을 신었는데, 마음에 고무신을 좋아하는 씨앗이 돋아났다.”한 네티즌은 인터넷에서 여러 해 동안 소장하던 신발을 햇볕에 쬐고 있다. 이어 "신발에 들어가면 바다와 같다"고 말했다.
이 네티즌과 비슷하다. 구학 단계에서 조단, 코피, 웨드 등 NBA 농구 스타들이 경기장을 달리는 젊은 소비자들이 성장했다.일정한 구매력을 가진 이들에게는 자신이 좋아하는 신발을 선택하는 것은 생활방식과 생활태도를 선택하는 것이며, 핫 슈즈를 구매하는 것도 트렌드를 쫓는 방식이다.
호푸드 식별에 따르면 판매량 데이터는 현재 AIR JORDAN 은 이미 815개의 배색, 월 판매량은 6만 켤레를 넘고 있다.또 다각의 전용기 플랫폼에서 AIR JORDAN1 검은색 오렌지 에나멜의 판매가격은 이미 2만5000위안을 넘어섰다.
운동화 수집자 가 점점 장대하다
"가장 비싼 신발 한 켤레를 샀어요. 예지 시리즈. 당시 약 700달러를 썼고 디자인을 좋아했어요."전원 먼지가 기자에게 말했다.그가 보기에는 일반 소비자에게 신발을 사는 최종 목적은 여전히 ‘ 발을 붙이기 위해 가치 인상을 전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 돈을 부숴 ’ 는 많지 않은 일반 플레이어에 대해 구장자 집단이 점점 커지고 있다.
기자는 국내에서 일부 구화 수집자는 종종 신랑 웨이보, 삐리삐 탄막망 등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장품 및 관련 경험을 공유하는 것으로 조사됐다."소장된 신발은 집보다 더 비싸다"고 조롱하는 팬들이 있지만, 신발을 사는 것은 취미일 뿐 신발을 시장에 돌려주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한 보고서는 현재 세계 운동화 수집 시장 규모나 60억 달러에 달하는 미국 시장은 12억 달러, 중국 등 아시아 국가는 새로운 성장점이다.
눈에 띄는 시장의 추세는 하이 스니커즈를 위해 또렷한 가격을 제시한다.2018년 4분기 운동화 프리미엄 구매 차트에서 유니온과의 연명금 ‘블루투스 ’와 스파이더맨 ‘오리기인 스토어 ’의 스페셜 케이스는 각각 490%, 346%, 342%에 달했다.
운동화 산업이 나날이 사업화되는 추세에 신발을 전매하는 2급 시장도 운행해야 한다.교역화의 산호와 각종 채널을 통해 신발을 수집하는'신발 장수'까지 투명한 구두거래 플랫폼까지 2급 시장이 바뀌고 있다.이 가운데 미국 전산상 플랫폼'StockX'는 이미 국내'신발 친구'에 익숙한 것으로 알려졌고, 국내의 중고구화 거래 플랫폼은 완벽하게 발전하고 있다.
기자는 "StockX"가 신발을 발매한 뒤 거래 데이터를 합쳐 케이블로 만들어서 가격을 매매하는 쌍방에게 직접 접속 가격을 제시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StockX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슈즈 2급 시장에서 AJ ONE Adidas YEEZY AJ THREE 는 각각 99%, 30%, 31%, 30%, 31%를 넘겼다.판매량으로는 나이키의 AJ 브랜드가 44%를 차지했으며, 나이크 브랜드 (AJ 제외)가 26%, 아디다스 브랜드는 24%, 다른 브랜드는 6%에 불과했다.
“어떤 신발은 배급이 적고, 공식 채널을 통해 구입하기가 어렵고, 2급 시장은 공식이 아니다. 이것은 네가 가짜를 살 수 있다는 의미다.”일반 소비자로서 전속진에 관심이 많으며 중금으로 구입한 구두는 ‘팩스 ’가 아닐까.
시장의 귀환 이성을 기대하다
"지금 집을 사면 차를 흔들어야 하는데, 신발도 사려고 하는 거야?"많은 사람들이 볼 때 로큰추첨을 사서 신발을 사는 것은 정말 이해가 안 되지만 브랜드 측의'코스'에 익숙한 구화 애호자에게는 신수가 아니다.
일반적으로 브랜드 상회는 한정 판매를 우습게 하며 한정금, 한정금, 연명금 등을 내놓고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전에 소비자들이 앞당겨 ‘당첨 ’을 요구한 후에야 구매할 수 있다.구매 자격을 얻은 소비자는 지정된 구두를 신고 실체점으로 구매를 요구하기도 한다.
업계 인사들은 브랜드상과 중개업자가 상투적인 ‘배고픈 마케팅 ’에 불과해 ‘그룹 주먹 ’을 때리는 것도 스타 ‘벨트 ’ 효과를 활용하는 등 흔한 마케팅 방식이다.
스포츠 브랜드 전문가 장경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일파의 흐름이 쏟아지면서 발행된 신발이 한정되면 젊은 그룹들이 이 제품에 대한 향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상업기를 겨냥한 ‘신발 장수 ’는 온라인 인터페이스, 라인 아래로 줄을 서거나 다른 채널을 통해 히트슈즈를 검색해 ‘낮은 구매 ’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반매하며 차액을 벌었다.
다중 요인으로 밀려나면서 최근 몇 십 배나 되는 운동화의 가격은 최근 몇 십 배에 이르렀다.
예를 들어 2017년 2월 아디다스가 발표한 백반마'코코넛 슈즈'는 2000위안이 되지 않아 출시 일주일 만에 1만원 이상으로 급상승했다.
운동화 중고 플랫폼'독 'APP 에서 기자들은 대다수 YEZY 계열의 가격은 공식 발행가격보다 높았고, 그중 흑만천별 매가가 8799위안, 백반마 매가가 3000위안을 넘어섰다.
“시장은 이미 약간 미친듯이, 정가로 좋은 신발 한 켤레를 사기 어려웠다.”‘슈즈맨 ’은 투기와 기풍 아래 구두값이 오르면서 구매 과정도 ‘그리 유쾌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권내 인사는 마케팅과 투작은 영원히 시장에 끌리지 않기 위해 “슈즈 시장이 이성적으로 복귀하기를 바라며 진정한 슈즈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신발을 구매할 수 있다 ”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상하이 쓰레기 분류는 ‘ 강제시대 ’ 를 방직 의류 업계에서 생산한 쓰레기를 어떻게 나눌까?
- 터뜨릴 거야. | 스포츠 브랜드가 점점 활발해지면서 특성과 예보가 광고에서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 허튼소리를 하다 | 반니로 6년관점 3000개 가드 아동복'자구'는 무창의로 꼽혔다.
- 신발 속달 | '신발왕'의 탈바꿈: 퇴장부터 상장까지 백리부터 도도하다
- 터뜨릴 거야. | Mo &Co. Logo 새로운 브랜드 업그레이드
- 시장 앞이 전망하다. | 중미 가 경제 무역 을 재개하여 교섭 하다 정 솜 이 오르기 가 어렵다
- 스타덤 | 2차원 소녀 양멱, 슬립 스커트에 마틴 부츠를 매치해 정말 죽여!
- 시장 동향 | 중국 경방성: 가을철 패션 원단과 캐주얼 원단 거래가 원활하다
- 추천 | 해장 의 집 이 신단 의 배후 에 95억 재고품, 165억 부채 를 지다
- 전문 시장 | 만약 컨트롤 이상진: 왕홍 모드 에서'공급 사슬'을 정찰해 소비 수요를 통찰해야 한다.
- 클래식 실전화 Zoom GP 새 배색 노출!
- Champion X Beaams 연명 유나가바 아이템 9월 발매됩니다.
- 작은 선녀 본인의 원피스는 아직도 설레지 않느냐
- 판촉 소통의 작은 기교는 옷을 입어야 할 뿐만 아니라 말을 할 줄 안다!
- 전문 문제 양성회 는 방직업 의 전환형 업그레이드 를 촉진 한다
- 제품 응용 범위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실크 직조산업은 크게 할 수 있다
- '이탈리아 제조 '낙지코 브리 8개 이탈리아 브랜드 기업 중유럽 패션몽 공장 입주
- 2019 여름철 트렌드, 버터 그린 원피스
- 옷 색깔은 어떻게 코디하나요?의상 코디는 3가지 색상이 좋은 것 같아요.
- 상하이 쓰레기 분류는 ‘ 강제시대 ’ 를 방직 의류 업계에서 생산한 쓰레기를 어떻게 나눌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