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회사에서 보너스를 주지 않으면 노동법규를 위반합니까?

2010/12/9 17:16:00 70

부서에서 상금을 지급하지 않고 노동법규 공상을 위반하다.

11월 20일 로펌 변호사 열선 (3502630)은 광동 오읍변호사 사무소의 황일슨 변호사가 수청해 답변했다.


  

회사에서 보너스를 주지 않는다.

여부

노동 법규를 위반하다.


이 선생: 저는 강문시 한 공장의 한 직원입니다. 근무 기간 동안 노동자 때문에 부상을 당했습니다. 공장에서 일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월급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매달 보너스도 있고, 저는 보너스가 없었습니다. 저 회사로 보너스를 주지 않습니다. 노동법규를 위반하지 않겠습니까? 제 공상에 대해서는 어떻게 자신의 권리를 보호해야 합니까?


황일슨: 노동계약법 및'광동성 임금 지급조례'에 관한 규정에 따르면 상여금은 임금의 일부이며 근로자가 마땅한 대우로 근로자에게 성적 보너스를 지급하는 것은 사람단위의 의무다.

보너스는 다른 방식의 임금과 마찬가지로 근로자와 고용 단위의 노동 계약을 통해 약속이나 고용 단위 관련 제도를 규정하는 것이다.

만약 이 선생과 부서가 노동계약서에서 상금을 약속했다면, 직장에서 임금 지급, 성적 시험 평가 등을 통해 상금 지급 방식을 규정하고, 고용인 단위로 지불하지 않으면 ‘노동계약법 ’의 규정을 위반하면 이 선생은 고용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고용인이 근로자에게 노동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다면 이 씨는 같은 임금의 규정에 따라 보수를 지불할 수 있고, 상금을 포함한다.


이 선생이 노동자 부상 정도를 모르면 먼저 노동 부문에 가서 상장애 등급 평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평정 결과에 따라 고용자에게 배상을 주장할 수 있다.

이 선생은 배상 액수에 대해 직접 고용 단위와 협의할 수 있다.

양측이 합의를 이루지 못하면 이 씨는 노동쟁의중재위원회에 중재를 신청할 수 있다.


 

공장 식당에서 식사를 할 때 넘어지는 것은 아니다

공상


등여사: 며칠 전에 공장의 식당에서 식사를 할 때 슬리퍼를 신고 식당의 바닥에는 물이 미끄러워서 나는 실수로 바닥에 넘어져 다쳤다.

실례지만, 저의 상처는 산재도 아니고 공장이 책임을 져야 합니까?


황일슨: 덩 여사의 상황은 반드시 산재에 속한다.

산업재해보험조례 제14조 규정은 직원들이 아래의 상황중 하나가 있으니, 산업재해로 인정해야 한다.

(2) 근무 시간 전후 근무 장소 내에서 업무와 관련된 예비성 또는 마무리 작업에 사고를 입었다.

직장 구내식당은 직장 근무 장소로 분할할 수 없는 구성 부분으로 근무 장소의 합리적으로 이어져야 한다.

점심은 직원들의 합리적인 생리적인 필요로, 직원들이 계속 일할 때 필요한 물질적 기반이기 때문에 점심은 업무와 무관하지 않다. 점심이 차지하는 시간도 인위적으로 직접적으로 일을 할 수 없는 시간으로 분열할 수 없기 때문에 덩 여사는 공장 식당에서 식사를 할 때 발생한 상해를 공상으로 인정해야 한다.

  • 관련 읽기

《 중화인민공화국노동법 》 행정처벌법 위반법

노동법규
|
2010/12/4 17:19:00
92

사회 보험 관계 다국적 지역 이동 접속

노동법규
|
2010/12/3 18:24:00
73

集体合同规定是什么?

노동법규
|
2010/12/3 18:21:00
123

이메일 이 서면 노동 계약 으로 볼 수 있을까

노동법규
|
2010/12/2 18:21:00
164

'임시 노동자'는 유급 연휴를 즐길 권리가 있다.

노동법규
|
2010/12/2 18:17:00
79
다음 문장을 읽다

2011 제8회 상해 국제화 전시회 손잡다 세계 6대 국제화 전시회 다시 국내 신발 전시회 새로운 포인트

상하이 국제구두전은 제1회 개최 이후 규모가 커지고, 참가 기업이 연년 증가하고, 국제화 정도가 점점 심해지고, 현재 이미 전 업계 내에서 비교적 인지도가 있는 성회 중 하나가 되었다.